신속 정확 우정서비스 제공위한 CS전문강사 양성교육
충청체신청, 서비스헌장 실천위한 전문강사 위탁교육
2006-03-29 최성수 기자
충청체신청(청장 최재유)에서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신속 정확 안전한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8~29 일에 걸쳐 대천해수욕장 수련원에서 우체국을 대표하는 CS강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접점분야(창구,집배)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과정은 고객의 요구 수준이 날로 고급화 다양화됨에 따라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 서비스 제공과 고객이 실제로 감동하고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는 우체국을 만들기 위하여 우체국 최접점인 창구, 집배분야의 CS 교육을 담당할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이들로 하여금 고객과의 약속인 우체국 서비스헌장 실천과 국민의사랑 우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자로서 시.군.구의 모든 우체국이 고객만족을 위한 종합민원 서비스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해 우체국의 고객만족은 공공행정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7년연속 1위를 비롯해 택배부문 고객만족도 3년연속 1위, EMS서비스 품질 수준 금상을 수상하였다.
충청체신청의 고객만족 전문강사는 고객만족 자문기관에 위탁교육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의하여 양성되고, 공공기관 등의 고객만족 강의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강의를 원하는 기관은 충청체신청 고객만족팀(042-611-1112~111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