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다채로운 가을 문화강좌
동구 지역 도서관 자아 실현 기회 제공 위해 9월부터 강좌 운영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 도서관들이 지역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가을 문화강좌를 개설한다.
용운도서관(☏285-2370)은 교과연계 저학년·고학년 초등 논술, 원어민과 함께하는 일본어 회화, 한국화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가오도서관(☏285-3223)은 역사랑! 북아트랑!, 독서논술, 영어로 동화읽기, 독서습관 쑥쑥! 창의 북아트, 초등영어로 팝송배우기, 자존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이야기 술술 동화나라, NIE를 통해 사고력 키우기 등 8개 강좌가 개설된다.
가양도서관(☏628-8169)은 발표력 향상 동화구현, 동화와 함께하는 클레이 아트, 생각이 자라는 글쓰기, 사고력 역사교실, 역사논술 지도사 등 5개 강좌가 마련된다.
동구 도서관의 이번 가을 문화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며, 개인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좌신청은 동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donggu.go.kr)를 통해 하면되고, 개강 전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풍성한 문화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