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구의원] 김석환 대전 중구의원 후보

국민의힘·중구 가선거구 2-가

2022-05-23     김용우 기자

○출마의 변= 저의 스승인 이은권 전 국회의원의 중구에 대한 사랑과 믿음, 열정의 정신을 계승하고, 그동안 쌓아온 배움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력하나마 우리 중구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이 저의 목표다. 좋은 정책과 제도들이 우리 중 누구 한사람도 빼놓지 않도록 여러분과 함께 머리를 맞대며 생활정치를 하고 싶다.

출마를 결심하면서 구민을 올바르게 대변해야 하는 그 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했다. 아직 많이 부족할 수 있지만 저는 여러분과 소통하며 쉬지 않고 뛸 수 있는 열정이 있다. 그 열정으로 부족함을 채우고 뛰어넘어, 구민 여러분의 비서관이자, 대변인이자, 일꾼으로, 그리고 친구로 인정받고 싶다.

○나만의 장점= 저는 2006년 민선4기 중구청장 선거에 홍보담당으로 시작해 최근 제20대 대통령선거 대전지역본부 상황실장, 정책담당 및 국회비서관으로 지금까지 16년간 대전과 중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최근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우리 지역을 위한활동을 해 다양한 경험과 인적 인프라, 지역 현안 및 정책사업에 밝다.

○대표 공약 3가지= △원도심 상권 부활과 지역경제 활성화 △재개발·재건축·도시재생 조속 추진 △자치법규 규제혁신 및 주민불편 개선

○유권자에게= 흘러간 물은 물레방아를 돌릴 수 없다. 과거가 아니라 미래로, 분열이 아니라 통합으로 과거의 중구로 옛 명성을 찾는 것이 아니라, 중구를 새로운 미래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 줄어드는 인구를 늘려야 하고 젊은이들의 일자리도 만들어야 한다. 원도심 중심상권을 활성화하여 중구 경제를 살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민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

약속은 지켜질 때 빛이 난다. 김석환은 약속을 꼭 지킬 것이다. 강한 열정과 순수한 지역사랑, 친구처럼 소박한 중구민 김석환이 중구를 대전의 중심으로 만들어 구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

○프로필 

-정당(나이)= 국민의힘(50세)

-지역구(행정동)= 중구 가선거구(은행선화·대흥·문창·대사·부사·석교동)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 중

-주요 경력 = 이은권 국회의원(제20대) 비서관,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조직통합본부 대전상황실장,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