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아교육 사업 운영 유치원 교원 연수

‘TA로 풀어보는 유아 행복! 엄마 행복!’ 내용으로 특강 진행

2022-05-2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공·사립유치원 방과후 놀이쉼터 유치원 등 유아교육 사업 운영 유치원 교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돕기 위한 가정 연계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를 본청 701호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이번 연수는 유아의 행복감 회복 및 언어·정서·신체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유치원 운영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상호작용 및 초기 개입 지원을 위한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권소연 강사(아이플러스 부모교육연구소)는 ‘TA로 풀어보는 유아행복! 엄마행복!’이라는 내용으로 유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저하된 행복감을 회복하고 유아의 발달지원을 위해 유아교육 사업 운영 시 필요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내용을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결손 회복을 위해 유아의 건강한 발달 지원을 위한 자녀-부모 간 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기는 발달의 결정적 시기로 이러한 시기에 코로나19를 만난 유아가 전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기에 신속하고 종합적인 지원을 해줄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라며, 교육청에서도 컨설팅 및 사례공유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