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가들, ‘퍼스널브랜딩 창업 성공 가이드’ 출간
2022-05-3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서울캠퍼스 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과정 8명이 창업에 대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퍼스널브랜딩 창업 성공 가이드 vol.1’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공동저자 8명은 입시취업디렉터 김경민, 핸드메이드크리에이터 전혜린, 미래 이커머스 전문가 이선영, 공감 사업계획자 박상현, 취·창업지원 전문가 이나경, 발효음식문화 전문가 김동선, 창업 백선생 백경흠, 창업설계 엔지니어 오정우로 각 분야에서 이미 10년 이상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 출간된 ‘열한 가지 찐 창업 이야기’에 이어 1년 만에 출간되는 이 책은 호서대글로벌창업대학원 강좌로 개설된 ‘퍼스널브랜딩출판’ 수업의 결과물이다.
지도교수 박남규 창업경영학과 학과장은 “예비창업자가 공감할 수 있게 저자가 현업에서 창업이론을 접목해 느끼고 배우며 실천한 것을 바탕으로 창업을 재해석했다"라며, "창업을 준비하는 독자에게 든든한 선배이자 조언자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호서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레퍼런스를 준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호서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특화된 퍼스널브랜드 창직을 통한 창업의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 창업 분야에서 가장 독특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최고의 경력개발 대학원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