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전국 Junior 창업캠프&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국 고등학생 대상, 팀당 5명까지 가능, 6월 19일까지 접수

2022-05-3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는 청소년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차세대 창업 생태계를 이끌어갈 청년 CEO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8회 전국 Junior 창업캠프&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오는 19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한 경진대회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변영조)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며, 매년 400여명 이상의 창업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한밭대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창업캠프를 함께 개최하고,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전문가 강의와 현장감 있는 멘토링을 결합한 창업실습교육으로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누리집(https://bi.hanbat.ac.kr)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평가(6.22.~6.24.)와 2차 캠프 및 발표심사(6.27.~6.29.예정)로 진행한다.

심사를 거쳐 대상(한밭대학교총장상 1팀), 최우수상(대전광역시교육감상 1팀), 우수상(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2팀), 장려상(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3팀), 아이디어상(한밭대학교산학협력단장상 3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변영조 센터장은 “아이템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시장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경제적·사회적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창업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미래 인재들의 아이템을 실현해 보고 창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