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독서의 달' 도서관이랑 놀자~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시립도서관에서 놀아요~

2011-08-28     서지원 기자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9월 한 달 동안 가족들을 포함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친숙한 도서관의 이미지를 심어 주고,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기면서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외프로그램은 오는 9월 3일과 4일 이틀 동안 강당골에서 진행하는 ‘숲속 도서관’을 시작으로 17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비누방울체험’, ‘일일장터’, ‘이동도서관 속 동화나라’, ‘북아트 나라’ 등 총 1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은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오는 9월 9일 그림자극 ‘개구리왕눈이’, 16일 마술쇼 ‘수리수리마수리’, 21일 전래인형극 ‘황소가 된 돌쇠’, 30일 ‘버블쇼’ 등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강용식 도서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책이 주는 즐거움을 도서관에서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ascl.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537-39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