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공연예술융합학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종탁 교수 초청특강

2022-06-0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공연예술융합학과(학과장 김상열)가 지난 2일 교내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VR 미디어콘텐츠과 이종탁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이번 행사는 2022학년도 1학기 취업스쿨의 일환으로, ‘또 하나의 현실 VR(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종탁 교수는 ▲VR 적용가능 분야(게임, 의료, 교육, 공연, 스포츠, 국방, 방재 등), ▲교육·의료분야에서의 비용절감 등 실제 적용사례, ▲대규모 관객과의 양방향 소통 등 메타버스의 문화예술분야 적용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특강에 이은 토크콘서트에서는 메타버스 창업, 메타버스 공연 등에 관한 수강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이 활발히 이뤄졌다.

행사를 진행한 공연예술융합학과 김지연 교수는 “이달 초 체결된 우리 공연예술융합학과와 VR미디어콘텐츠과 간 협약을 근거로 오는 2학기부터 강의교류 등 적극적인 공유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는 지역대학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탁 교수는 “2023년에는 폴리텍대에 메타버스콘텐츠과가 신설되는 만큼 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공연예술융합학과는 올해부터 공연예술콘텐츠과정을 도입해 ‘공연예술콘텐츠산업 융복합 전문가’라는 학과 인재상과 ‘공연예술실기, 사회콘텐츠 연출 및 제작실무를 갖춘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