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 시민과 소통 강화 나서
-‘인수위에 바란다’메뉴 개설…시민 의견 수렴통로로 활용 - 개설 하루 만에 16개 제안…“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반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류제화 세종특별자치시장 인수위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제4기 세종시정의 성공은 시민들과 얼마나 긴밀히 소통하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민호 세종시장직 인수위 누리집을 통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인수위는 세종 시정 4기 핵심과제와 시정 개선 방향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인수위 누리집을 14일 오후 부터 개설·운영한 결과 하루 만에 16개의 시민 의견이 게시됐다"고 설명했다.
인수위 누리집은 ‘소통형 인수위’라는 운영 기조를 실현하기 위한 시민소통 구조로, 인수위가 논의할 시정 4기 핵심과제에 대한 시민 의견 청취 기능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시민이 직접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인수위에 바란다’ 코너가 개설되었으며, 이외에도 인수위 활동 사항을 사진과 보도자료 형태로 공개하는 메뉴로 구성됐다.
14일 세부 질의는 도시교통문제 해소와 보건복지교육 문제 해법, 재정예산 문제 해결 등에 집중됐다.
구체적으로는 내부순환 버스노선 조정, 전기버스 충전소 이전, 차도 확대, 방지턱 개선, 셔클 확대 등 도시교통 관련 제안이 많았다.
또, 읍면지역 학군 조정, 학교체육시설 개방, 애견운동장 설치 등 보건복지교육 분야와 종합운동장 계획 변경, 시청사옥 증설 등 경제 및 지역균형발전 분야에 대한 시민 의견도 다수 제안됐다.
인수위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된 시민 의견을 분야별, TF별로 배분하고 당선인 공약 사항에 준하는 수준으로 검토해 시정 4기 핵심과제 도출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인수위 누리집(www.sejong.go.kr/insu.do)을 직접 입력하거나,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인수위 누리집 배너를 클릭해 이동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