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관광재단-덕암동주민자치협의회 업무협약

덕암동 주민커뮤니티센터 마을예술창작소 본격 운영

2022-06-19     김남숙 기자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덕문화관광재단(상임이사 이상은)이 대덕문화관광재단 사무실에서 덕암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용걸)와 마을예술창작소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대덕문화관광재단-덕암동주민자치협의회

이번 협약은 덕암동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민커뮤니티센터를 마을예술창작소로 운영해 덕암동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면서 마을공동체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마을예술창작소 운영을 위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프로그램 진행 ▲마을예술창작소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구민 모집 ▲마을축제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홍보 등의 협력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덕암동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 오는 7월부터 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및 공동체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며 마을예술창작소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은 상임이사는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덕구민들이 마을 안에서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규모 생활예술공간을 조성하고 있고, 이번에 그 첫 번째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 이를 통해 구민들의 삶이 문화예술로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구민의 문화적 삶을 실현하고 마을공동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동별로 마을예술창작소를 운영하는 마을예술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