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입찰에 대한 A to Z” 세종상의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28일, 세종시 소재 기업체 임직원 대상‘조달청 전자입찰 실무교육’실시 입찰 예정가격 결정, 사정율 분석, 맞춤형입찰정보서비스 이용 방법 등 전자입찰 관련 실무 이해 도와

2022-06-28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는 28일 5층 교육장에서 2022년도 세종시 국내판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달청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세종상의,

이날 교육은 관내 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찰 예정가격 결정 ▲경쟁업체 및 사정율 분석 ▲투찰금액 산정방법 및 맞춤형입찰정보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등 기업의 전자입찰 활용을 돕고자 진행됐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효과적인 전자입찰제도 활용은 기업의 사업비용을 절약하고, 마케팅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며 “기술력이 우수함에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자입찰 관련 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상의는 세종시와 함께 지역에 소재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4월부터 ‘맞춤형입찰정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입찰정보서비스 홈페이지(sejongcci.bidpage.co.kr)에 접속하면 조달청 나라장터, 국방부, 도로공사 등 전국의 산재된 발주처의 입/낙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