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아산시의회 개원...“시민 곁에서 동고동락하겠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제9대 아산시의회가 1일 개원식을 열고 행복한 아산의 미래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개원식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공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선서, 의원 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희영 신임 아산시의회 의장은 개원사에서 “더 행복한 미래의 아산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곁에서 동고동락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36만 시정의 대변인으로서 아산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4년의 항해를 시작하겠다”라며, “오직 아산 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에 전력을 다해 무한한 봉사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다짐을 잊지 않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아산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제9대 의회는 시민의 뜻을 온전히 반영해 변화와 혁신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역량을 갖춘 선진의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축사에 나선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시의회는 아산 시정의 중요하고 든든한 파트너다. 항상 시의회를 동반자로서 존중하고 경청하겠다”라며,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협치와 상생의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명수 국회의원은 “의원 여러분의 힘찬 의정활동이 아산시 전체의 성취와 보람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 앞서 오전에 열린 제236회 임시회에서는 전반기 의장에 김희영 의원, 부의장에 이기애 의원이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 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홍성표 의원, 부위원장 신미진 의원, 이기애 의원, 박효진 의원, 이춘호 의원, 홍순철 의원, 김은복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맹의석 의원, 부위원장 이춘호 의원, 명노봉 의원, 전남수 의원, 김은복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안정근 의원, 부위원장 박효진 의원, 이기애 의원,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김은아 의원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장 김미영 의원, 부위원장 홍순철 의원, 홍성표 의원, 윤원준 의원, 신미진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원준 의원, 부위원장 천철호 의원, 김미성 의원, 전남수 의원, 이춘호 의원으로 구성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