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미취업 청년, 자격증 취득비 받는다

자격증 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최대 30만 원 지원

2022-07-12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산학융합원에서는 이달부터 당진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자격증취득비지원사업_홍보

자격증 취득비 지원사업은 당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내용은 자격증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로, 신청자는 준비하는 자격증에 따라 일반 자격증 취득비 지원과 지역 산업 유관 자격증 취득비 지원 중 하나를 택해 신청할 수 있다.

자격증에 따라 각각 최대 20만 원과 30만 원 한도 내로 지원되며, 지원 가능한 자격증 범위는 당진청년타운 나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당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 방법은 당진 청년타운 나래 2층 청년창업지원센터(041-357-8794)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onghg@ciuc.co.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당진시는 작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총 352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이 중 5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청년들이 사회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