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사업단, ‘IT·바이오분야 기업현장훈련(OJT) 사전 워크숍’

2022-07-1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IPP사업단은 지난 12일 대전 유성구 관평동에 위치한 대덕밸리캠퍼스 공동훈련센터에서 이상수 IPP사업단장을 비롯한 사업단 관계자 및 일학습병행 참여 학습근로자 27명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IT·바이오분야 기업현장훈련(OJT) 사전 워크숍’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이번 워크숍은 실질적인 현장 훈련에 앞서 일학습병행사업에 대한 참여의지를 고취시키고 기초소양 교육 및 비즈니스 매너 특강 등으로 참여 학생들의 빠른 현장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또한, 학습기업의 순조로운 훈련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전담인력 대상 맞춤형 훈련 안내교육도 병행해 성공적인 기업현장훈련을 위한 준비과정을 차질없이 마쳤다.

IPP사업단은 이에 앞서 지난달 21일에는 호텔분야 학습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사전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올해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36명 전체에 대한 사전 워크숍을 모두 종료하고 현장훈련에 임하기 전 예비 사회인으로써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졌다.

이상수 IPP사업단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5개월 간 공동훈련센터에서 진행한 사업장외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기업 현장으로 출발하는 학습근로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며 “8월부터 시작되는 기업현장훈련에도 성실히 임해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