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설명회' 실시

학부모 140명 대상으로 설명회 진행

2022-07-13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14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 온라인 정책콘서트 영상 시청, 진로진학지원단 전문교사의 고교학점제 정책, 고교교육 변화에 따른 진로학업설계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설명회는 2025년부터 전면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고교학점제 도입 배경과 정책의 이해, 고교학점제 정착과 성공을 위한 노력, 학생 진로학업 설계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되는 이번 설명회는 오는 19일, 20일에 2회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조기 정착을 위해 2020년부터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하며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등을 통해 학생들의 과목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 대학 학과 관련 진로활동으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마을자원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 주도성을 일깨워 진로개척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에서 자녀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자녀를 잘 알고 함께 고민해주실 학부모님께서 학생의 자율적 선택을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