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2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하절기 안전한 학교 교육여건 조성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2022-07-2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안전한 학교 교육여건 조성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위해 2022년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관내 단설 유·초·중·고·각종·특수학교 및 성환도서관 행정실장 14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 발생 대비 안전점검 철저, 학교운동장 및 교육시설 관리 철저, 학교회계 적정 집행관리,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리, 학교 급식 협조사항, 국민권익위 청렴도평가, 이행충돌방지법, 어린이 통학차량 하차 확인장치 작동 및 점검 강조 등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과 하절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전달했다.
아울러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2학기 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일선 학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전례 없는 상황에서 교육과정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 “2학기도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과 앞으로 각종 회의를 통해 활발한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