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선정
- 고운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확정…풍성한 공연도
2022-07-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대곤)가 최근 주민총회를 열고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을 선정했다.
김대곤 주민자치회장은 26일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 수강생들, 지역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투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 드린다”라며 “2023년도 마을계획 및 주민제안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풍물단 등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온라인·현장투표를 통해 결정한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는 통기타, 퓨전난타, 우쿨렐레 등 프로그램 강좌 수강생 60여명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멋글씨(캘리그라피), 보테니컬 아트, 문인화, 서예 등 5개 강좌 46여 개 작품이 출품돼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2023년 마을계획사업으로는 ▲주민친화적 실개천 산책로 조성 ▲고운프리티데이 시즌2 등 10가지가, 주민제안사업으로는 ▲장애인 통행불편 해소를 위한 자동문설치 ▲복지사각지대 소통창구 확대 등 6가지가 선정됐다.
이번 마을계획사업 설명은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마을계획단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이뤄져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