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임팩트 IR 경연대회' 참가기업 모집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SHOW ME THE IMPACT 2’ 충남 사회적경제 임팩트 IR 경연대회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소셜캠퍼스온 충남, 청그라미가 주관하고 한국서부발전㈜이 후원하며, 충남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경제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팀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팀들이 임팩트 투자 현황과 매칭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임팩트 금융의 기회를 넓혀 실제 충남의 첫 임팩트 투자 사례를 발굴하는 것이 본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경연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신규 사업 아이템의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경연 중 평가받게 되며, 총상금 3,000만원을(1위 1,000만원, 2위 700만원, 3위 500만원) 걸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서류심사를 걸쳐 예선을 통과한 팀들은 임팩트 투자 유치에 활용할 수 있는 IR사업계획서 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받게 된다.
김종균 한국서부발전㈜ 상생혁신실장은 “작년에 이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경쟁력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임팩트 투자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참가팀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강윤정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작년 성공적 개최에 이어 시즌2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충남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역량이 키워지고, 임팩트 투자 사례가 꼭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지원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