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세종 뷰티 페스티벌 개최
전국미용콘테스트 및 박람회 등 뷰티문화축제 한마당 펼쳐져
연기군(군수 유한식)은 오는 8일 내년도 세종시 출범을 축하하고 명품도시에 부응하는 뷰티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세종 뷰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8일 10시부터 15시까지 체육관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미용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기초부 4종목, 학생부 18종목, 일반부 8종목에서 전국미용콘테스트를 실시해 종목별 금상, 은상, 동상과 기초부, 학생부, 일반부 각 1명에게 종합대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또한 운동장에 마련된 40여개 부스에서 선진 뷰티산업 제품 및 기자재를 선보이는 뷰티산업박람회와 메이크업, 네일, 헤어(컷)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뷰티체험박람회, 고전머리·헤어창작 작품전시회를 운영한다.
15시부터 조치원역에서 고려대행사장까지 네일, 아트, 바디페인팅, 웨딩아트 등 뷰티 카 퍼레이드 뿐만 아니라 의장대 행렬, 황진이, 농악대, 복사꽃 아가씨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춘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또 운동장 메인무대에서는 16시부터 닥터밴드, 그리스뮤지컬, 비보이댄스 등 축하공연과 단체별 입장 퍼포먼스 등 식전행사가 펼쳐지며, 19시부터 내빈축사, 격려사, 콘테스트시상식 등 개막식이 열리며 세종시 출범을 형상화한 리얼테마쇼인 환타지아쇼와 고전머리, 웨딩, 헤어퍼포먼스 등 미용아트 퍼포먼스쇼, LPG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불꽃쇼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