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책위, 임시회 열고 연구용역 제안과제 '심의·선정'

2022-08-17     김정식 기자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17일 2022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 제안과제 임시회를 열고 제안과제 8건을 심의·선정했다.

정책위는 연구용역과제의 내실화와 활용 강화를 위해 사전 심의를 수행했고, 향후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과제 결과물을 평가하고 활용·관리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활동 지원의 일반행정 기능 강화 방안 연구(연구모임 대표의원 김명숙) ▲충남 프로야구단 설립 방안 검토에 관한 연구(〃 이종화) ▲충청남도 공·사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운영 실태조사 및 발전 방안모색 연구(〃 홍성현)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스마트폰 과몰입과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 연구(〃 전익현) ▲충남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고 방안(〃 방한일) ▲기후변화 위기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현황과 제도 개선방안 연구(〃 김선태) ▲취약계층 먹거리 실태 및 복지 정책 방안 연구(〃 이연희) ▲화력발전소 주변 해양생태계 및 환경 개선방안 연구(〃 신영호)이다.

정책위는 의원정책개발 연구용역의 이행실태를 점검해 활용도를 높이고, 위원회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한 토론회 및 현장답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의정의 주요현안 정책방향 제시를 위한 연구자문 및 소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정책자문에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