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초대 임원 공개모집

9월 16일까지 상임이사 1명 포함 이사 11명, 감사 1명 모집

2022-09-01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아산시먹거리재단 설립을 위한 초대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공개모집 대상은 상임이사 1명, 비상임 이사 10명, 비상임감사 1명 총 12명으로, 상임이사와 비상임 이사는 재단의 경영 및 기관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고, 비상임감사는 조직의 회계감사를 담당하게 된다.

공고 기간은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며, 접수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먹거리정책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공개모집에 앞서 임원 선정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달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이달 말 신청자 심사 후 재단 경영 및 기관운영과 관련한 전문적 식견과 역량을 갖춘 적임자를 선정해 아산시장에게 추천하고, 아산시장의 최종 결정으로 임원을 임명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먹거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하반기 출범을 목표로 준비 중인 아산시먹거리재단은 농업인 소득증대와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통한 지역농업 활성화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아산시 출연기관으로, 염치읍 일원에 건립 중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도 맡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