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중소기업 마케팅 기반조성사업' 수료식

중소기업청 주관 사업 위탁 운영 성공적 마무리로 25일 수료식 개최

2011-10-19     이재용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25일 오후 5시 금실대덕밸리CC 클럽하우스 2층 온지원에서 ‘중소기업 마케팅기반조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남대 산학협력단은 5년째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마케팅기반조성사업’의 대전 충청권 프로그램 진행을 위탁운영해오고 있으며, 금년도 사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오는 25일 수료식을 개최한다.

이 사업의 목적은 중소기업 CEO가 자사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마케팅 기획,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마케팅역량을 제고함으로써 판로개척을 지원하는데 있다. 참가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서 마케팅지원이 필요한 중소·벤처제조기업 CEO와 담당임원 2명이 1팀이 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참가기업은 매주 화요일 저녁 3시간 씩 총 17주간의 마케팅 관련 교육을 받으며 참가기업별로 전담코치를 배정받아 마케팅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판로개척을 직접 지원 받게 된다.

특히, 마케팅 전문가는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진단 및 분석 한 후 기업별 과제를 선정해 마케팅 기본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나아가 심화 및 실행과정에서는 ▲자사제품 적합시장의 특성, 경쟁상황 분석 및 시장 진입 마케팅기법 적용 및 사례중심의 세부 실행 전략 수립 ▲모의 및 실전 실습을 거쳐 문제점 보완․수정 등을 통해 국내시장현장 실습 및 견학, 판로 지원 등 실전 적용 등과 같은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사업 참여를 통해 마케팅 우수성과를 도출한 3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