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 ‘ACT 교수·학습법 특강’
2022-09-0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은 대전대학교의 혁신적 교육브랜드인 ‘역량기반 DJU-ACT교과인증’ 확산을 위해 지난 6월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2달여간 교수, 학생을 대상으로 교수·학습법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역량기반 DJU-ACT교과인증’은 학습자 활동(Activity), 의사소통(Communication), 기술(Technology)을 주요 요소로, 학생활동 중심의 역량기반 교육을 확산시키고자 운영되는 교과인증이다.
이번 특강은 교수들을 대상으로 ▲ACT교과 설명 및 교수전략, ▲프로젝트 기반 수업운영 전략, ▲학습동기 부여를 위한 수업 Skill 등의 주제로 총 3회 실시됐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ACT학습법 특강 ‘대전대만의 낯설지만 특별한 수업’이란 주제로 총 2회 진행된바 있다.
이원빈 대학교육혁신원장은 “교육변화 시류에 따라 학생중심 수업임을 인증하는 교과인증이 확대돼야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구성원의 인식개선 및 교과인증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교육혁신 문화를 조성하는 데 있어 구성원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교육혁신원은 오는 10월 ‘T(Technology·기술)교수’ 영역의 확산을 위해 교수들을 대상으로 ‘학생과의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오픈 플랫폼 활용’, ‘짧은 강의 제작을 위한 영상편집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2회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