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가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2-09-0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가을학기를 맞이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탐색 및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가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7일 문화의집에 따르면, 2022년 가을학기 프로그램은 문화체험·체육활동·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진로스케치 프로그램(영어회화 첫걸음, 인문학 속 명화그리기, 고전 속 인물 특수분장 등) △전문직업교육(바리스타자격과정, 네일아트자격과정 등) △지역사회연계사업 호신술프로그램 등이다.

이 외에도 △청소년자치기구 대학생 진로멘토단이 기획 및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꿈에 물들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인 ‘진로페스티벌’ △방과 후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을 제공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11개 분야 28개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지명근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문화체험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