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 교육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 지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26일, 이달 1일과 7일 총 3일간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및 회원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창업 아이템 검증 및 사업모델 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교육 및 1:1 멘토링을 통한 사업화 경진대회, 후속 프로그램을 지원해 창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생 총 11명에게 집중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비즈니스 모델 개념 파악, 성공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교육생 및 멘토를 1:1로 11개 팀을 구성해 기업진단, 창업 아이템 실현 가능성 및 사업화 검증, 창업 실전에 필요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문제해결 방법 도출, 피칭기법 등을 집중지원 하는 개별 멘토링을 병행하며 총 12시간 동안 실습 위주의 교육도 실시했다.
7일에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 사업화 경진대회를 진행해 우수 수상자로 선정된 2명에게 향후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선택형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시 가점 부여 및 센터가 추진하는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생 윤남호 아이디얼 대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고, 우인숙 예비창업자는 “전문가와의 1:1 전담 멘토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밭대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열정적인 교육 기업들의 참여로 높은 수료율과 우수 아이템을 발굴했다”며, “이번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이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 성공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