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예산 편성 주민 의견 수렴 위해 주민설명회

한현택 구청장 및 간부공무원, 일반 주민 등 150여명 참주민설명회 개최

2011-10-31     이재용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예산편성에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예산편성 과정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현택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주민참여예산위원, 일반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의 재정현황, 2012년도 예산편성 방향 등에 대해 설명과 토론,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설명회에 앞서 2012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설문조사를 펼쳐왔으며, 그 결과 지역주민들이 지역경제, 보건복지, 환경녹지 순으로 투자를 확대해 줄 것을 바라는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세부투자사업들인 신도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저소득층 밀집지역 안전환경개선, 판암동 근린공원 녹색나눔숲 조성, 대청동 세천1호선 도시계획도로사업, 신흥지구 도시재정비 촉진사업, 청소년 수련관 기능보강사업 등에 대한 투자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은 사업타당성, 재원조달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2012년도 예산에 우선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