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가을놀이 어디까지 놀아봤니?

가을놀이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2022-09-30     김정식 기자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당진시가 아동에게 적절한 놀이환경 제공 및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서 당진에 거주하는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15일에 열리는‘2022년 제3차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10일까지 모집한다.

당진시

이번 15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대덕동 어름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가을놀이 페스티벌은 창의‧게임‧전래놀이와 풍선 터뜨리기, 림보왕 뽑기와 같은 이벤트 등 가족 모두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보드 놀이존(대형 체스, 대형 다이아몬드게임 등) △창의 놀이존(미니 하키, 술래잡기 등) △전래 놀이존 (실뜨기, 낙서마당 등)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 체험으로 정서, 인지, 신체 및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관내 아동과 그 가족 300여 명이며, 10세 이하의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과 가족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focuskim0790@korea.kr)로 보내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아동친화팀(☎041-350-3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반짝놀이터, 어린이 놀이 한마당, 찾아가는 놀이터를 운영한 바 있으며, 향후 겨울 반짝 놀이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