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충남ICT/SW기업인협회와 ‘맞손’

지역 ICT/SW 산업 정책 개발 및 지역 중소기업 지원 공동 협력 추진

2022-09-30     박동혁 기자
충남테크노파크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30일 종합지원관 대회의실에서 충남ICT/SW기업인협회(ICT/SW기업인협회)와 지역 ICT/SW산업 발전 및 과학기술 정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ICT/SW 산업 및 융합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 △정부과제 공동 대응 △ICT/SW 기술의 연구, 개발 및 이전에 관한 사업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유관기관과의 협력사업 및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등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교류협력 증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응기 충남TP 원장은 “ICT/SW기업인협회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충남 권역별 맞춤형 사업이 뚜렷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지역산업 발전전략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ICT/SW기업인협회와의 소통 채널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충청남도 ICT/SW 융합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남 주력산업 고도화 및 미래성장동력 산업 발굴에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