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논산시 소상공인 '지원사격'

논산시 소상공인 SNS 마케팅 교육 성료 윤기형 충남도의원의 소상공인 지원강화 정책 제안

2022-10-04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달 30일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논산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출 향상을 위한 SNS 실습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윤기형 의원의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소상공인 지원강화 정책 제안으로 이뤄진 사례로, 논산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당근마켓 비즈니스 등 맞춤형 홍보 채널 찾기, 브랜딩 및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후, 윤기형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 수료생들은 홍보채널 활용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하며, 논산지역에 대한 좀 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설과 교육 수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 우대지원 등에 대해 윤 의원에게 건의했다.

윤 의원은 “올해 SNS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논산시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세무, 노무 등의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더불어 교육수료에 이자지원 확대가 포함된 우대보증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신용보증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충청남도 금융소외 지역에 대한 창업 및 역량강화 교육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