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반부패·청렴주간 운영

2022-10-05     이성현 기자
한국연구재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연구재단이 오는 14일까지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연구재단은 반부패·청렴주간 ‘Clean NRF 실현을 위한 청렴 올리고(All2go) 다함께(All to go) 활동’을 매년 전사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고위직 직무청렴계약 체결 △이해충돌방지 준수사항 홍보 △청렴! Mind-Up 청렴콘텐츠 정주행 캠페인 △클린코치 운영 이행실적 홍보 △ 청렴옴부즈맨 회의 개최 및 활동실적 홍보 △반부패‧청렴추진단 활동실적 홍보 △ 준감사인(청렴지킴이) 임명식 △반부패‧청렴 갑질 근절 캠페인 △공공재정 환수제도 컨설팅 등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노력과 성과공유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친다.

이밖에 해당기간 대전 과학공원 네거리 대형 옥외전광판을 활용한 청렴동영상 홍보, 본부별 클린코치(부서장) 간담회 운영 등 다양한 청렴문화 확산활동을 추진한다.

연구재단은 기관장‧상임감사를 중심으로 고위직 직무청렴 계약 체결, 클린코치(보직자) 청렴간담회를 통해 청렴도 제고노력 및 이행점검, 청렴정책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내‧외부 다양한 시각의 모니터링과 감사활동 성과를 임직원과 공유할 예정이다.

문병주 상임감사는 “고위직의 확고한 청렴의지와 실천을 서약하고 반부패·청렴정책의 시행의지를 체계적으로 전파해 모든 직원의 관심과 능동적 참여의식을 향상시킴으로써 연구재단의 청렴·윤리와 사회적 책무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