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청소년 나Be 한마당 참여’ 청소년 진로 및 직업 체험 앞장
2022-10-1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취업산학처는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유성구 유림공원에서 열린 지역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청소년 나Be 한마당」행사에 뷰티과,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와 함께 참여하여 진로 상담 및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17일 밝혔다.
대전광역시와 유성구 등이 공동 주최한 나Be한마당은 청소년을 위한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로,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진로, 직업, 학과 체험과 소규모 특강이 이루어져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체험 할 수 있었다.
대덕대학교 취업산학처에서는 진로 상담 프로그램과 룰렛 이벤트를,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에서는 모바일을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프로그램’을, 뷰티과에서는 ‘네일아티스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행사장에 방문한 중학생, 고등학생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된 대덕대학교는 이 행사를 통하여 대학의 역동적인 모습을 청소년에게 제공하였다.
대덕대학교 취업산학처장 겸 재능나눔센터장인 서두원교수는 “행사기간 동안 대학의 진로 상담 서비스와 직업 체험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이 되었으며, 추후에도 교육기부 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하고 성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