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총동문회, '산불 예방 캠페인' 진행
지역민의 산림보호 의식 고취 위해 마련 직접 영인산 등반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 펼쳐
2022-10-1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 총동문회는 지난 15일 아산시와 함께 지역 소재 영인산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 및 안전 산행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시민과 등산객들의 산림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백효현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총동문회 지역 지부장과 사무국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영인산 주차장에서부터 신성봉 정상까지 직접 등산을 하며 등산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불 예방 수칙 준수 △쓰레기 줍기를 통한 산림보호 △안전 산행 등의 구호가 적힌 안전띠와 현수막을 활용한 캠페인을 펼쳤다.
백효현 총동문회장(㈜동일시마즈 대표이사)은 “가을철 산불 예방 및 안전 산행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동문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등반 중 사소한 실수가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전한 영인산 만들기에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총동문회는 △재학생과 동문이 함께하는 활기찬 동문회 문화 형성 △동문회 지부 활동 활성화 △동창회 기금 확보 노력 △골프동호회, 산악회, 문학·예술 동호회 등을 통한 동문 간 교류 확대 등을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