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IP창업클럽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공동개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3곳 수상
2022-10-2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한국발명진흥회 대전지부, (사)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대전광역자활센터와 공동으로 '2022 제2회 IP 창업클럽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두 11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대덕대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과 항공부사관과 창업동아리인 D.FLY(대표 김민하)가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 ADT(대표 유시온)가 (사)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장상을 받았다.
특히, D.FLY와 ADT는 대덕대가 총괄하고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 협의체(회장교 충남대) 13개 대학의 공동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전-베트남 글로벌 청년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인용준 센터장은 “참가 팀들이 경진대회를 통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창업에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참가한 예비창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참여기관이 함께 발굴/운영해 지역과 대학의 창업생태계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대전세종지방중기청, 한국창업보육협회,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후원해 지식재산 기반의 기술들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참가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