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등 과학교사 워크숍 개최

융합인재교육의 동향과 정보 탐색 및 전문성 함양과 우수사례 공유

2011-11-15     이재용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11년도 중등 과학교사 워크숍을 오는 16~17일이틀간 115명의 과학교사 및 교감, 과학담당 전문직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나주 중흥 골드스파&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은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새로운 동향과 정보를 탐색하고, 과학 융합교육에 대한 과학교사의 전문성 함양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한국교원대학교 임웅 교수의 '창의성을 통한 융합인재교육의 실현' ▲대한과학고등학교 김종헌 교사의 '흥미유발을 통한 과학 융합적 사고 및 창의력 신장' ▲대전매봉중학교 이혜정 교사의 'STEAM형 자유탐구를 통한 융합적 사고력 신장' 등 강의와 발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학교현장 적용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분과별 협의회는 ▲동부지역에 동신중학교 남승권 교사 ▲서부지역에 대전월평중학교 박미순 교사 ▲고등학교에 충남고등학교 염주연 교사가 각각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융합인재교육이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과학 인재육성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 부각되는 가운데에, 금번 워크숍은 과학교사들에게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역량 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