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 ‘지구행 프로젝트’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2-10-2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 서부교육지원청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구행(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프로젝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행 프로젝트를 소개·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짧은 영상, 캐릭터, 손글씨(캘리그라피)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기간은 내달 22~28일이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담당자 전자우편(angul@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총 20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시상하고 인성교육 교수·학습 자료 및 지구행 프로젝트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구행 프로젝트’는 서부교육지원청의 2022학년도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실천하는 한 가지 행동이 모두에게 이로움이 될 수 있는 과제(친환경, 지구생태계, 탄소중립, 인권, 세계시민성 등)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 의지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전 지구적 문제에 대한 공동의 책임과 해법 마련을 위한 문제의식 공유와 함께 학생의 바른 행동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을 이끌어가고자 계획한 지구행 프로젝트가 미래사회 인성 역량을 함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