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2023학년도 수시 1차 합격자 발표
배양영재·체육특기자 전형은 다음달 18일 발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가 28일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1차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번 합격자는 수시모집 교과100, 일반고-교과100, 지역인재Ⅰ, 지역인재Ⅱ, 사회통합, 면접중심, 소프트웨어인재, 서류100, 예술인재, 뷰티케어특기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대상자 전형에 지원한 수험생이 대상이다.
배재대는 수시모집 최초 합격자 전원에게 첫 학기 장학금(대전·충청·세종지역 고교 졸업 150만원, 전국 100만원)을 지원하고 대전지역 외 거주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기숙사를 제공해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한다. 또 서울, 경기, 대전, 세총, 충청 등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통학버스를 운영한다.
합격한 수험생은 별도 예치금 납부 없이 12월16일부터 19일까지 입학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거치고 문서등록을 하면 된다. 수험생은 해당 기간 내 문서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되니 유의해야 한다.
문서등록을 마친 학생들은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배재대는 교육부 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돼 학생들이 국가장학금 혜택을 볼 수 있는 교육역량을 갖췄다.
대전지역 외 거주하는 수험생은 학습권 보장을 위해 생활관 입사 신청을 할 수 있다. 배재대는 국제언어생활관(PAITEL)과 목련관, 집현관, 서재필관 등 17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현대식 생활관을 갖추고 있다.
합격 여부는 배재대 입학 홈페이지(enter.p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양영재, 체육특기자 전형에 응시한 수험생은 오는 다음달 18일 합격 여부를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