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3.0사업단, 소상공인융합협의회 개최

2022-11-0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 1일 대전대학교 둔산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지역 소상공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소상공인융합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LINC3.0사업단,

이번 협의회는 대전대 LINC3.0사업단과 사단법인 대전소상공인성장지원협회(회장 정재경)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협회 소속 전문가·대학 간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소상공인들의 성장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 지역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청년들의 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행사에 참석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백운교 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여러분께서 필요로 하는 자금, 기술, 인력, 정보, 판로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들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LINC3.0사업단,

이어 ㈜알비노 김용원 대표가 ‘ESG와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2022년 소상공인융합협의회의 연간 진행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소상공인융합협의회 안성범 책임교수는 “우리 협의회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대학 간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협의회가 대학과 소상공인들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을 같이 고민하고 함께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