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AI·SW 교육 한마당’ 개최

2022-11-0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22 천안 AI·SW 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

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2022 천안 AI·SW 교육 한마당은 지난 1년간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한마당 형태로 개최됐다.

행사에서 미죽초등학교는 마이크로비트와 함께하는 로봇 코딩 외 9개 부스를, 천안월봉고등학교는 AI 라이더 러쉬플러스 외 10개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현재 AI·SW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 10곳이 참여해 AI·SW 교육의 최신 동향을 함께 살펴볼 수 있었다.

동아리 학생들의 부스를 체험할 수 있는 ‘한마당’은 가족단위로 참가 신청을 받아 약 2천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동아리 활동 발표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된 ‘한마당 공감 시간’과 ‘인공지능 골든벨’은 푸짐한 상품과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흥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 한마당은 학생 동아리 활동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준비됐으며, 천안의 AI 교육 동아리 학생들이 먼저 경험한 AI·SW 교육을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올해 약 400학급, 9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AI 융합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