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시민을 향한 더 낮은 자세로" 최선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채성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은 9일 브리핑을 통해 "행정복지위원회는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 나아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면서 모든 역량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을 향한 더 낮은 자세로 사명감을 갖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위원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오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 35일간 진행되는 제79회 정례회 중 저희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2023년도 본예산안 심사,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 청취, 26건의 조례 제정 및 개정, 11건의 동의안, 1건의 관리계획안 등 총 39건에 대한 안건 처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정복지위원회소관 2023년도 예산안은 2022년 기정예산 9,825억원 대비 총 678억원을 증액한 1조 503억원 규모로 편성 제출되었다.
임 위원장은 "시민의 생활편의, 복지, 문화, 관광,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사업과 긴급을 요하는 각종 현안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심의하겠다"고 강조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임채성 의원이 대표발의 한 '아동 급식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아동복지법' 및 같은 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조례에서 인용한 상위법의 조문을 변경 하였다. 향후에도 상위법 개정사항이 미반영된 조례 등은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간다.
두 번째, 유인호 의원이 대표발의 한 '민간기록물 수집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으로 세종특별자치시와 관련된 민간기록물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민간기록물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과 활용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였다.
세 번째, 김충식 의원이 대표발의 한 '문화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공 문화시설 대관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사용료 반환 기준 등을 정비하고, 물가상승에 따른 시설관리 비용 및 인건비 증가를 반영하여 세종문화예술회관 사용료를 조정한 내용이다.
네 번째, 이현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다함께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세종특별자치시 초등학생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돌봄 지원에 필요한 다함께돌봄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