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박준호 학생,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22-11-1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전자·제어공학과 박준호 학생이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 협의체가 주관한 ‘2022년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주 열린 산학협력 EXPO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으며, △산학협력 홍보 및 체험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해 박준호 학생은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박준호 학생은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및 융합 캡스톤디자인에 참여하면서 LINC 3.0 사업단 이종원 교수와 함께 스토리를 기획하고 사업단에 자문을 구하며, ‘도전(전기를 훔치다)’을 주제로 지역 아파트 단지 등 거주시설과 연계하여 도전 방지와 관련한 영상을 제작해 참가했다.

앞서 박준호 학생은 지난 10월에는 2022 지역문제발굴단 로컬 히어로즈 성과공유회에 팀원들과 함께 참가해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한밭대가 가진 고유한 INC(Idea-Needs-capability) 기반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대학이 가진 역량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 자신만의 독특한 잉크(INC)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