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분야 25개 출연연, 온·오프라인 공동채용설명회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들이 공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오는 15일부터 2주간 25개 과기분야 출연연들이 온·오프라인으로 공동채용설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채용설명회는 출연연의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국내 과학기술분야 특성화대학 및 주요 연구중심 대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채용정보상담’과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2023년 상반기 채용정보 안내 및 기관의 채용절차 전반에 대한 상담이 이뤄진다.
주요 권역별 ‘찾아가는 채용정보상담’은 1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시작으로 17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22일 연세대학교, 24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개최된다.
각 기관의 인사담당자 및 연구자가 현장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개최대학 소속 외에 관심 있는 모든 구직 희망자의 참가가 가능하다.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는 16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18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25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1대다(多)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온라인 설명회는 공동채용설명회 홈페이지(jobfair-gri.kr)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된 채용 관련 질의에 대한 답변 및 실시간 상담을 제공한다.
또 NST는 공동채용설명회 홈페이지(jobfair-gri.kr) 운영을 통해 기관별 인사담당자와의 1대1 서면상담 및 채용관련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김복철 이사장은 “이번 온·오프라인라인 공동채용설명회가 청년과학기술인들에게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출연연은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