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PS_추신’ 졸업전시회 개최

2022-11-1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들이 오는 20일까지 교내 갤러리 목련에서 제37회 졸업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16일 산업디자인학과에 따르면 ‘PS_추신’이라는 주제로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4년의 기간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실력을 졸업전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이는 끝이 아닌 무한한 가능성을 띠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P는 ‘Product Design’, S는 ‘Space Design’을 뜻한다.

특히 이번 졸업작품전은 산업디자인학과에 심화전공 교육과정을 도입·운영하고 선보이는 첫 번째 전시로 그 의미가 깊다.

인더스트리얼디자인 심화전공, 공간디자인 심화전공에서 제품·서비스·공공환경·실내디자인 교과목의 총 61개 작품이 전시됐으며, 전공분야별 심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공간디자인 전공에서는 학생들이 디자인한 공간을 VR로 구현하여 VR 체험존을 처음으로 마련하기도 했다.

김지현 학과장은 “전문성과 혁신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엿볼 수 있었다”며 “이번 전시는 산업디자인학과가 그동안 축적해온 교육의 기본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롭게 운영한 교육과정의 결실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메타버스 전시공간도 별도로 구축해 1년간 관람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