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산학협력단, ‘2022학년도 연구자 초청간담회’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6일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대학에서 정한 ‘연구자의 날’을 맞아 김선재 총장을 비롯해 김한수 산학협력단장, 산학협력 연구책임자 및 연구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연구자 초청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수 연구교원에 대한 공로패 시상식도 가졌는데 연구부분과 산학협력부분으로 구분해 연구수주 기여자 및 특허 기술이전 실적 기여자,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협력사업 기여자 총 6명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연구부분 연구수주 기여자로 글로벌외국어자율전공학부 김정훈 교수와 신소재공학과 임대영 교수가 선정됐으며, 최근 3년 내 신규 임용된 신임교원 중 연구수주 기여자로는 드론·철도·건설시스템공학과 차도완 교수와 경찰법학과 김은기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산학협력부분 특허 및 기술이전 분야에서는 정회경 AI소프트웨어공학부 교수가 우수연구과제 수행결과를 특허 출원해 기술 확보의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지역사회협력분야에서는 식품영양학과 김정현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로패 수상식 외에도 기술이전과 관련한 변리사 초청 특강과 교원 창업제도 소개 및 산학협력단 연구관리 등을 안내하는 특강도 함께 진행했다.
김한수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연구자 초청간담회를 통해 평소 연구에 매진하는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연구환경 개선 뿐만 아니라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 며 “정기적인 행사 개최로 연구자들에게 연구성과 창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산업현장의 실질적인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장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