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온·오프라인 졸업전시회 개최

오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design follows x’ 개최

2022-11-18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상명대학교는 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은 온·오프라인 졸업전시 ‘design follows x‘를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천안캠퍼스 디자인관 1층 상명갤러리와 함께 온라인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는 지난 15일 오픈했으며, 1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주제 속 ‘x’란 어떤 미지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 졸업전에서는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점과 대상의 확장성에 따라 변하는 ‘인간의 일상, 욕망, 미래, 시공간, 변종, 문제’라는 6가지 주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실험하고 탐색해 교육과정 영역인 브랜드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소셜이노베이션, 패키지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인터랙션디자인으로 구성한 작품 230여 점을 선보인다.

졸업전시 준비위원장 한규범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4학년) 학생은 "'x'라는 어쩌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디자인 관점을 학생들마다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사회로 당당하게 출발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4년간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서로의 애정을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방경란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교수는 “생생한 작품 관람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까지 함께해준 학생들과 지도교수님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