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022년 안전관리 최우수연구실 선정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2022-11-2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종수 교수)이 ‘2022년도 안전관리 최우수연구실’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안전관리 최우수연구실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충남대 수의과대학 이종수 교수의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 및 확산 등을 위해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을 대상으로 인증심사기준 적합 여부를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충남대는 지난 10월 4일, ‘안전환경선도모델/학생실습실’(이종수 교수), ‘약제학연구실(조정원 교수)’ 등 2개 연구실이 2022년 재인증 연구실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10개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보유하고 있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충남대는 선도적인 연구실안전시스템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신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충남대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안전하게 연구할 수 있도록 연구실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