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건설청장, 첫마을 6개 신설학교 교명 확정

지역 유래 및 역사성 고려해 순우리말로 교명 제정

2011-12-07     이재용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송기섭)은 지난 11월 17일부터 지난 6일까지 행정예고를 거쳐 2012년 개교예정인 첫마을 6개 신설 학교(유치원2, 초2, 중1, 고1)에 대한 교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12년 3월에 개교하는 4개 학교 교명은 ‘참샘유치원’, ‘참샘초등학교’, ‘한솔중학교’, ‘한솔고등학교’이며, 또한 오는 2012년 9월 개교하는 2개 학교 교명은 ‘한솔유치원’, ‘한솔초등학교’이다.

건설청에 따르면 금번 확정된 신설 학교 교명은 참샘초등학교(참샘유치원 포함)의 경우 나성리에 위치한 참샘골의 지역 유래를 인용해 제정했으며, 한솔초(유치원포함)ㆍ중ㆍ고는 송원리 지역의 옛부터 산과 계곡에 큰 소나무들이 많아 지역을 상징하고 있어 큰 소나무 처럼 정직한 인물을 양성하라는 의미로 학교 교명을 제정했다.

송기섭 건설청장은 “첫마을 6개 신설 학교(유치원2, 초2, 중1, 고1) 교명제정을 위해 명칭제정연구용역 추진과 국민선호도조사 및 국민공모 등을 실시했다”며 “지역의 유래, 역사성은 물론 부르기 쉬운 순 우리말로 모두 제정했고, 앞으로도 세종시 신설학교의 교명은 그 지역을 대표하면서 부르기 쉬운 순 우리말로 제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