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기자협회, 사랑의 연탄 나눔 ‘훈훈’...3년째 실천

청룡동 취약계층 2가구에 각각 연탄 500장씩 전달

2022-12-03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기자협회(이하 천기협)가 올해로 3년째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나눔을 실천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천기협은 2일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회비로 연탄을 구입해 삼룡동과 청수동 난방 취약계층 2가구에 각각 500장씩 총 1,000장을 전달했다.

천기협 회원들과 박의용 청룡동장을 비롯한 청룡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차상위 장애인 가구와 저소득 어르신 부부 가구를 직접 찾아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줄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이날 연탄을 기부받은 어르신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걱정하고 있었는데, 천기협에서 도움을 주셔서 올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형순 천기협 회장은 “최근 난방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십시일반 나눔 활동을 실천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박의용 청룡동장은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어 행복했다"며 "매년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천기협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따뜻한 청룡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천기협은 지난 10월 천안시 내 취약계층을 위해 갈비탕 100인분을 전달하고, 지난달 28일 천안시 동남구 북면에 위치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구산원을 찾아 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는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편 천안시기자협회는 △충청뉴스(최형순·박동혁) △충남신문(정덕진) △로컬투데이(주영욱) △뉴스밴드(이준희)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세상(이지웅) △백제뉴스(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C뉴스041(조성연) △CMB NEWS(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충청의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등 13개 언론사 14명이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