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新 가치체계 선포식 개최

고객중심, 공정상생, 도전혁신, 도민행복 4가지 핵심가치 발표

2022-12-05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새로운 가치체계 수립과 노사 공동의 가치발현을 위한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의 새로운 경영방침에 따른 가치체계 선포와 함께 노사상생·화합 공동선언, 인권경영 선포 및 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김 이사장은 도민과 함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자 고객중심, 공정상생, 도전혁신, 도민행복의 4가지 핵심가치를 발표했다.

충남신보는 △고객감동 △도정실현 △상생혁신 △청렴신뢰 경영으로 노사 공동의 가치발현과 투명경영 실현, 더 힘쎈 충남 실현을 위한 충남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며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노동조합과 상생⋅화합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더 힘쎈 충남 미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대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그리고 최근 경영환경 변화와 재단의 신 가치체계, 주요 업무 관련 인권 이슈를 반영한 인권경영 선포식도 진행됐다. 개정된 선언문에는 △개인정보 보호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이 반영됐고, 모든 이해관계자를 상호 존중하는 기업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충남신보는 올 한해 ESG 경영 추진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다해왔다. ESG 위원회 신설, ESG 경영 특화보증의 적극 지원 등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해나가고 있다.

이날 노사 공동 ESG 경영 선포를 통해 임직원의 공동실천과 지속가능한 재단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과 확산을 위해 노사가 함께 힘을 합쳐 지속가능한 재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공공성 발현으로 도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