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찾아가는 감동의 이동구청' 운영

석봉동 금강엑슬루타워 단지 내 입주민 민원처리 편의 도모

2011-12-11     이재용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내년 1월부터 석봉동 금강엑슬루타워 아파트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입주민의 민원처리 편의를 돕기위해 단지내 ‘찾아가는 감동의 이동구청’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감동의 이동구청’은 오는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한달간 석봉동 금강엑슬루타워 단지내 에듀센터 1층 어린이집에 30㎡ 의 공간을 확보하고, 공무원 6명(행정직2, 세무직2, 사회복지직1, 건축직1)을 비롯해 각종 전산시스템과 집기 등을 배치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대덕구는 이동구청에서 주민등록업무, 세무업무, 건축업무 등 전담인력을 상주시켜 전입신고, 확정일자, 취득세신고, 전학필요증명 등을 즉석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여기에 구는 책읽어주기 등 배달강좌제 프로그램운영을 포함한 ▲이삿짐 쓰레기 대책반 ▲하자보수기동처리반 ▲아이들돌보미서비스 ▲취득세고지서 현지발급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선보여 새롭게 전입하는 주민을 따뜻하게 맞을 예정이다.

김용각 건축팀장은“90년대 송촌지구 개발이후 대덕구에 대규모 아파트가 입주하기는 처음이기에 무척 설레면서도 기쁘다”며“신규 아파트 입주 등 민원행정 수요가 있는 곳은 직접 찾아가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현장의 의견도 적극 수렴해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