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뷰티과, '소상공인 미용경진대회' 전원 수상 쾌거
2022-12-1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 뷰티과(학과장 오지영)는 지난 7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 1층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2 소상공인 미용경진대회’ 대학부에 참가하여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대덕대학교 뷰티과에서는 재학생들이 참가하여 금(유하늘,정하연), 은(이해준,이현수), 동(연찬호)을 수상하는 등 지난 7월에 열린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에서 대상, 금상 등을 석권하는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전원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대덕대 뷰티과 전희영 교수는 “평소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뿌듯하다”며, “최근 대회에서 아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덕대학교 뷰티과는 졸업과 동시에 미용종합면허가 발급되는 미용 전문대학으로 대전충청 지역에서 유일하게 미용사(헤어,메이크업), 이용사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 운영 전문대학으로 선정되어,
2020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헤어미용, 메이크업, 이용 분야의 체계적 교육 및 재료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국가자격 교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실무능력과 현장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